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리뷰

죠니 뎁(Johnny Depp)의 눈물... 크라이 베이비(Cry-Baby(1990))

최근 들어 뮤지컬 영화 붐이 불었다. 공연계에서 시작한 뮤지컬은 영화로 까지 번지면서 맘마미아(Mamma-mia(2008)), 헤어스프레이(Hairspray(2007)), 하이 스쿨 뮤지컬(High School Musical(2006)),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2004)) 등등이 영화로 제작되어지거나 리메이크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2007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1988


그 중 2007년 헤어스프레이의 원작인 헤어스프레이(1988)의 감독 존 워터스(John Waters)의 또 하나의 뮤지컬 영화 크라이 베이비(Cry-Baby(1990))도 한번 리메이크를 기대해 볼 영화이다. 특히나 이 영화는 죠니 뎁의 풋풋한 젊은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로 예전 락밴드 경험이 있는 그의 음악적 열정도 함께 감상 할 수 있는 영화이다.  



존 워터스가 1988년 헤어스프레이 제작후 2년 후에 만든 크라이 베이비는 기본적인 주제는 헤어스프레이와 같다.
헤어스프레이는 한 뚱뚱한 여성이 당대 최고의 음악 프로에 출연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로 소수의 소외된 사람들의 인종차별과 계급차별 그리고 그런 사회적 시스템에 대항하는 주제를 갖고 있다.

크라이베이비는 부유한 사회의 여자 주인공 엘리슨과 가난한 고아이지만 학교에서는 멋진 우상인 남자 주인공 크라이베이비 워커(죠니 뎁)의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사회적 계급 타파를 요구하는 주인공들의 목소리를 주제로 하고 있다.

특히 크라이 베이비는 50년대 락앤롤과 스윙, 빅밴드 등의 음악으로 보는 내내 신나고 즐겁다. 특히 이기팝(Iggy Pop)과 트레이시 로드(Tracy Lord), 리키 레이트(Ricky Lake)의 출연으로 흥미를 더한다.

단순한 스토리에 청년 멜로물인 영화에 듣기 편한 음악들로 조화를 이룬 크라이베이비...

그러나 가난한 고아인 크라이베이비가 흘리는 한방울의 눈물은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걸까...


죠니 뎁의 크라이베이비의 눈물...


양극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사회... 있는 사람들만 좋은 학교, 학원에 보내 유명 대학에 진학해 유명 기업에 취직하는 부의 대물림 사회에서 한낮 힘없고 약한 소시민이 흘리는 한방울의 눈물이 아닐까?